HOME  > 피톤치드   >   새집증후군


새집증후군 Phytoncide

  새집증후군이란?

"새집중후군(Sick house syndrome)은" 의학용어로써, 새로 지은 주택이나 리모델링하는 기존의 주택을 입주 했을 때 발생하는 포름알데하드(HCHO)나 휘발성유기화합물(Volatile Organic Compounds, VOCs) 등으로 오염된 실내공기에 의해 인체에 일시적 또는 만성적인 두통, 눈/ 코/ 목등의 이상과 구토, 어지럼증, 가려운증 등 거주자의 건강에 이상을 일으키는 증상을 의미한다.
이러한 유해화학물질에 의한 인체에 대한 구체적인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 미해명된부분이 많지만, 이들 물질이 고농도로 존재하는 공간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여러가지 증상이 발병되는 것은 동물 실험과 실례를 통해 이미 알려져 있는 상황이다.

  발생원인

새집증후군은 신축주택에 사용된 건축재료로부터 포름알데히드 와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의 유해 화학물질이 지속적으로 방산되어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고,
이러한 물질들이 인체의 호흡기나 피부에 직접적으로 접촉함으로써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가구나 각종 스프레이 제품, 그리고 전자 제품 등에서도 이러한 주책의 기밀성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과적의 주택은 문을 닫아 두어도 실내공간에 빈틈이 많아 충분한 자연환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유해 화학물질이 발생해도 농도가 그다지 높지 않았다.
그러나 현대 주택은 기밀성이 상당히 높아 졌기 때문에 자연확니에 의한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따라서 기계환기 설비를 갖추지 않은 주택에서는 유해물질이 지속적으로 실내공간에 축적되어 새집증후군의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가구 : 포름알데히드

발암물질 / 환각 / 호흡기자극 / 의욕저하 / 눈자극 / 두통/현기증 / 천식

  주방 : 일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이상화황

면역기능 악화 / 기관지 손상 / 우울증 / 신경과민 / 아토피환자는 이상화황에 민감

  욕실 : 트리클로로에틸렌

피로 / 무력감 / 심하면 마취효과 발암성추정 / 간손상 / 기억력 저하

  벽지 / 장판 : 포름알데히드, 룰루렌

피부질환 / 점막자극 / 호흡기장애 / 발암물질

  침실 : 과도한 습기, 집먼지진드기

아토피성피부염 / 천식/ 비염 / 호흡기 알레리기 증세 우발 주 원인

  페인트 : VOCs, 룰루엔, 납, 방부제

구토 / 멀미 / 확각 / 정신착란 / 혈액 신경등에 독성이 강함

  쇼파 : 염화에틸렌, 잠재적세균

피부자극 / 호흡기질환 / 진드기

  PVP / 타일 / 단열재 : VICs, 크실렌

생식기능저하 / 구토 / 발암물질 / 신경계에 독성이 강함

  화확물질의 피폭

중독 / 암 / 알레르기 / 화학물질 과민증

  포름알데히드의 피폭

암 / 피부 / 근육관절 / 산부인과 / 정신 / 신경 / 기타

반짝반짝클리닝 | 대표 : 김달풍 | 사업자등록번호 : 133-22-13660 | 주 소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2길 4-19 2층 (문정동)
TEL : 010-7702-5225 | Emal : mjbmjb1004@ naver,com
Copyright (c) 반짝반짝클리닝 ALL Rights Reserved.